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실라 - 엘비스 프레슬리의 아내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기억들

by 호시리오 2023. 9. 18.
반응형

세대를 넘어 팝의 역사에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인물을 꼽아본라면 누구든 빼지 않고 꼽을 이름, 그리고 여전히 많은 이야기를 속에 존재하는 가수가 바로 엘비스 프레슬리입니다. 그리고 그런 인물인만큼 그에 대한 영화는 이미 많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의 주변 인물들의 삶은 어땠을까요? 그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 바로 2023년에 개봉할 엘비스 프레슬리의 아내였던 '프리실라'의 이야기입니다.

대표작

엘비스 프레슬리의 삶

엘비스 프레슬리는 1935년 출생하여 1977년 8월에 사망한 인물입니다. 사망당시의 그의 나이는 겨우 42세. 매우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이후 그의 사망에 대해서는 수 없이 많은 루머들이 생겨나고 퍼져 나갔는데 소문들은 대체적으로 그가 약물과다 복용으로 사망하였다는 방향으로 형성되어 한동안은 마약으로 사망에 이르른 인물로 인식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물론 최근에는 그의 사망에 대해 또 다른 질병에 대한 여러 근거들이 제시되면서 이와 함께 당시 사망에 대한 여러 객관적 사실들이 알려지게 되면서 이 오명에서는 다소 벗어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확실한 이유들은 밝혀지지 않고 있어 언제까지 그의 삶에 대한 사람들의 호기심이 이어질지는 알 수 없는 노릇이기도 합니다.

 

 

프리실라 프레슬리와의 시간

앨비스 프레슬리의 아내였던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회고에 따르면 그녀가 14살이었던 시절부터 엘비스 프레슬리와의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들이 처음 만난 것은 1959년 엘비스 프레슬리가 군복무를 위해 독일에 머물렀던 시절이었으며 이후 그녀가 21세가 되던 1967년에 결혼식을 치루게 됩니다.  당시 엘비스 프레슬리의 나이는 32세로 두 사람은 11살의 나이차이가 있는 커플이었습니다. 

 

결혼생활을 하는 동안 엘비스 프레슬리와 프리실라 프레슬리 사이에서 리사 마리 프레슬리가 1968년 태어났으며 이 시기에도 엘비스 프레슬리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화려한 락스타로서의 삶을 사는 엘비스 프레슬리는 평범한 가정의 가장들처럼 가족들과 평범한 시간들을 오랫동안 나누기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서로 외도를 하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해 1973년에 이혼에 이르게 됩니다. 

 

두 사람이 함께 한 시간은 1959년부터 1973년까지로 볼 수 있지만, 프리실라가 성인이 되어 결혼식을 치루고 난 후 본격적인 부부로서 살았던 기간은 1967년부터 1973년까지 6년여 입니다. 

 

영화는 이 시간동안의 엘비스 프레슬리보다는, 락스타이자 11살 연상의 남성과 결혼한 어린 여성으로서의 프리실라 프레슬리의 삶을 보여줍니다. 그동안의 엘비스 프레슬리를  다룬 많은 작품들과는 시선을 달리하여 보여지는 그의 모습과 여성으로서의 프리실라의 삶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다소 생소하거나 혹은 신선한 시선의 작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실라의 회고

프리실라 프레슬리는 이미 1985년에 그녀의 회고록인 '엘비스와 나'를 통해 그녀가 엘비스 프레슬리와 함께 보냈던 시간에 대해 회고록을 낸 적이 있습니다. 한참의 시간이 흐른 책이지만 영화 '프리실라'는 상당부분 이 회고록에 기초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군가의 아내로서이 시간을 보낸 프리실라의 회고는 생각보다 적나라하고 대중의 예상과는 다른 부분이 많아 출간당시에는 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 시대의 최고 수퍼스타였던 엘비스 프레슬리와 그의 여인에 대해 그동안은 마치 완벽한 러브스토리처럼 알려지고 있었기 때문에 실제 그들의 이야기가 모습을 드러내었을때 대중들의 놀라움이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회고록에서 그녀는 프레슬리와의 관계가 평등한 남녀이기 보다는 유명인과 어린 여인의 관계에 가까웠다고 회고하고 있으며 이혼 후에도 프레슬리가 프리실라의 인생을 놓아두지 않으려 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자유로울 수 없었다고 표현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결혼생활 동안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모두 망각한 듯, 프리실라와의 시간이 완벽한 가족을 구성했던 시간이었다고 회상하는 듯 현실과 다른 기억으로 ㅗ집착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후 그와의 관계가 다시 시작되더라도 관계가 좋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는 내용도 들어있습니다.

 

프레슬리는 오랫동안 프리실라에게 집착했으나, 그가 1977년 사망에 이르게 되면서 비로소 완벽한 관계의 종결에 이르게 됩니다.

 


2023.09.08 - [분류 전체보기] - 몰리스 게임 - 실존인물 몰리 블룸의 이야기

 

몰리스 게임 - 실존인물 몰리 블룸의 이야기

2017년 미국에서 개봉하고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에 개봉했던 영화 몰리스 게임은 개봉 후 영화의 흥행성적 자체는 그리 좋지 못했던 영화였습니다 하지만 흥행성적과는 별개로 영화적 평가는 꽤

iwannaknoethat.tistory.com

 

2023.09.04 - [분류 전체보기] - 커밍 홈 어게인 - 2013년 9월 개봉 실화영화, 작가의 에세이

 

커밍 홈 어게인 - 2013년 9월 개봉 실화영화, 작가의 에세이

2019년 제작된 커밍 홈 어게인이 2019년 공개 후 4년이 흐른 2023년 9월 드디어 한국 영화관에서 개봉합니다. 이 작품은 작품의 작가로 참여한 이창래님의 자전적 에세이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iwannaknoe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