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리플리' 실제 사건과 유사하다? - 톰 리플리를 모델로 한 사건

by 호시리오 2024. 3. 10.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2024년 4월에 공개예정되어 있는 작품 중 리플리라는 제목의 시리즈물이 있습니다. 이 시리즈물은 1955년의 스릴러 소설 재능 있는 리플리를 각색한 것으로 사실 이전에도 여러 번 영화화되었던 적이 있기에 이미 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리플리 섬네일

영화화된 작품

사실 원작인 재능 있는 리플리는 소설로써도 이미 큰 성공을 거둔 작품입니다.

실제 이 소설은 발표 후 1956년에 미국의 미스터리작가 협회가 선정한 에드가 앨런 포 상의 후보로 지명했고 이후에도 여러 상들에 노미네이트 되거나 수상하는 등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말 그대로 잘 쓰인 소설이자 여러 좋은 평가를 얻은 작품이기도 한 이 작품. 

 

이런 작품의 매력 덕분에 이후 tv시리즈나 영화로도 꾸준하게 만들어졌는데 그중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 바로 1999년의 맷데이먼과 주드로 주연의 동명의 영화입니다.  

 

영화의 원제는 소설과 같은 The Talented Mr. Ripley로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이야기는 실제 이야기일까?

사실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이야기들이 실화사건들을 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는 실제 사건을 다루거나 실존인물들을 다루는 것이 좀 더 블로그의 취지에 적합합니다. 이번 이야기는 순서 면에서는 약간 다른 발생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

소설이 누군가를 모델로 하거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이 소설을 실제 모티브로 삼아 현실에서 범죄를 일으킨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살인을 저지른 전 항공승무원 글렌 라이크로프트는 실제로 이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영화를 매우 인상 깊게 보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그는 자신이 이 작품 속의 톰 리플리와 비슷한 능력을 가진 인물이라는 느낌을 받았으며 이를 믿고 극 중 톰 리플리와 비슷한 생각과 범행들을 저질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그는 영화 속 톰 리플리처럼 누군가의 삶을 갈망하고 욕심내는 것을 넘어서 그들의 것을 훔치기 위해 살인에 이르는 과정을 거의 유사한 형태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는 인터넷 채팅 앱을 통해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된 피해자 가레스 맥도날드를 만났고 그를 속여 일부의 사업자금등을 편취하는 등 사기행각을 벌리다 이 사실이 드러나 그를 살해하고 체포되어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https://www.dailymail.co.uk/news/article-1197265/The-real-Talented-Mr-Ripley-Conman-jailed-life-bludgeoning-gay- lover-death.html

 

The real Talented Mr Ripley: Conman jailed for life after bludgeoning gay lover to death

Former British Airways steward Glenn Rycroft, 33, searched websites for killing methods before battering Gareth Mac-Donald to death with a fire extinguisher in a hotel room.

www.dailymail.co.uk

 

2024.02.21 - [분류 전체 보기] - 영화 Sight의 실존인물 안과의사 왕밍(Ming Wang)

 

영화 Sight의 실존인물 안과의사 왕밍(Ming Wang)

2024년에 개봉예정인 영화 Sight는 실존인물인 왕밍 박사의 자서전, 어둠에서 빛으로(From Darkness to Sight)를 기반으로 구성된 영화입니다. 영화의 제목 역시 From Darkness to Sight에서 따와 'Sight'로 지어

iwannaknoe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